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1. HOME

CEO MESSAGE

365일 함께하면 행복합니다.
신용사회의 금융파트너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장

정 완 규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여신금융협회장 정완규입니다.

여신금융협회는 신용카드업, 시설대여업, 할부금융업, 신기술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는 여신전문금융회사를 회원으로 하는 사단법인입니다.
우리 협회는 1998년 설립 이후 여신전문금융업 관련 정책수립 지원, 연구·교육, 회원사 협력 증진, 소비자 권익보호 등 여신전문금융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현재 여신전문금융업권은 급격한 기술 발전과 내·외부 경영 여건의 변화, 그리고 ‘Big-Blur’ 현상으로 일컬어지는 금융·비금융 간 융합 트렌드로 인한 경쟁 속에서 큰 변혁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여신전문금융회사가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고, 다양한 취향과 눈높이를 지닌 소비자에게 선택받을 수 있도록 영업환경 개선과 미래성장 동력 확충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 방면에서 회원사와의 유기적 협업을 도모하는 한편, 부수업무 확대를 통한 금융-비금융 간의 융합 지원, 공동비용 절감, 신사업 발굴, 해외진출 지원 등을 통해 업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사후보고 약관의 접수 및 광고 심의 등 자율규제 기능의 확대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 보호와 사회적 책임의 이행에 앞장설 것입니다.

저희 홈페이지가 이용자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신전문금융업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산업으로 계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회원사와 더불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