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업무개요

소비자보호 목적

  • 신용카드 고객을 위한 민원 접수 및 처리
  •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안내를 통해 신용거래질서 확립 유도
  • 신용카드 민원업무의 효율적 처리를 위한 대외기관과의 협조체제 구축

업무 내용

  • 신용카드 민원업무
    • - 민원 접수 (전화, 인터넷, 방문, FAX) 및 처리
    • - 민원 접수 및 처리결과에 대한 기록보관
    • - 민원접수 : ☏ 02-2011-0700
  • 기타업무
    • - 신용카드관련 제도 안내 (신용카드 소득 공제 / 불법가맹점 삼진아웃 제도 / 출국여부 확인시스템)
    • - 불법가맹점 삼진아웃제도
    • - 신용카드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지도 및 계도
    • - 위장가맹점 고발 포상금 제도 운영
    • - 피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
    • -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각종 제도 개선
    • - 대외기관 교류 및 업무 협조

주관 부서 : 소비자보호부

  • 근거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64조 및 협회 정관 제4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