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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금융피해예방및대처방안


  • 불법금융행위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
  • 강화된 보이스피싱
    피해방지 대책
  • 보이스피싱 피해신고
    및 피해금 환급절차
  • 불법금융행위 예방요령
    (보이스피싱, 대출사기)
  • 보이스피싱 피해신고를 위한 112신고센터 전용라인 구축

    - 피해자가 112센터를 통해 지급정지를 요청할 수 있도록 경찰청과 각 금융회사 콜센터간 전용라인 구축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취급 강화

    • - 본인명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발송하여 일치 여부 확인
    • - ARS, 인터넷을 통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대출 신청 시 전화(Outcall)확인 의무화
    •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신청금액이 300만원 이상일 경우 문자메세지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승인사실을 안내한 후 2시간 후에 입금

    공인인증서 재발급 요건 강화

    사용자 본인이 지정한 단말기(총3대로 제한)에서만 재발급 허용

    • - 기 지정한 단말기 외에 재발급 단말기를 추가로 지정하는 경우 대면확인 또는 본인확인 수단 중 2가지 방법을 통해서만 발급 가능
      * 전화인증, 휴대폰 인증 1가지와 OTP, 금융IC카드 중 1가지
    • - 공인인증서 사용도 지정된 단말기에서만 가능하도록 제한하되, 비지정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경우 추가 인증방법(휴대폰, OTP 등)적용

    이체금액 인출제한

    - 300만원 이상의 계좌 간 이체금액은 수취계좌로 입금된 지 10분 후 인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