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카드 분실일괄신고서비스

1.카드 분실일괄신고서비스란?


  •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에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다만, 모든 카드 분실 신고 시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로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한 점에 대해서는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이용 방법


  • 대상카드 : 신고인 본인명의(주민등록번호 기준)의 신용‧체크‧가족카드 (단,법인카드는 제외)
  • 참여회사 : 19개 금융회사(카드사 8개, 은행 11개)
    • - 카드사(8개사)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 - 은행(11개사)  :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 신고 접수처 : 참여 금융회사의 카드 분실신고센터(전화, 홈페이지)
  • 카드 분실일괄신고 절차
    처리절차 프로세스
    ①분실한 카드 회사 중
    한곳에 신고
    ②분실 카드사 일괄 선택
    및 신고요청
    ③신고접수
    확인 문자 수신
    [분실신고]
    다수 카드를 분실한 경우,
    신고인은 분실 카드사 중 한 곳
    (접수 카드사)에 분실 신고
    [분실일괄신고 요청]
    접수 카드사에 분실한 타사
    (수신 카드사) 카드도 선택하여
    일괄분실신고 요청*
    [문자 수신]
    분실 신고 요청을 받은 수신 카드사는
    분실 신고가 정상 접수되었음을
    문자메시지를 통해 신고인에게 고지

    *신고인은 접수 카드사에 성명, 휴대폰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해야 신고가 가능하며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 동의(녹취) 후 신고



3.신고 접수처

카드 분실 일괄신고서비스 신고 접수처
회사명 분실일괄신고 전화 홈페이지 신고
국내 해외
롯데카드 1588-8300 82-2-2280-2400 www.lottecard.co.kr
비씨카드 1588-4515 82-2-330-5701 www.bccard.com
삼성카드 1588-8900 82-2-2000-8100 www.samsungcard.com
신한카드 1544-7200 82-2-3420-7000 www.shinhancard.com
우리카드 1588-9955 82-2-6958-9000 sccd.wooribank.com
하나카드 1800-1111 82-1800-1111 www.hanacard.co.kr
현대카드 1577-6200 82-2-3015-9200 www.hyundaicard.com
KB국민카드 1588-1788 82-2-6300-7300 card.kbcard.com
경남은행 1600-8585 82-2-330-5701(비씨) www.knbank.co.kr
광주은행 1588-3388 82-1600-4000 -
대구은행 1566-5050 82-2-330-5701(비씨) www.bccard.com
부산은행 1544-6200 82-2-330-5701(비씨)
82-2-1588-6200
www.bccard.com
수협은행 1588-1515 82-2-2013-0000 -
전북은행 1588-4477 82-63-270-8585 -
제주은행 1588-0079 82-64-720-8700 -
한국씨티은행 1566-1000 82-2-2004-1004 www.citibank.co.kr
IBK기업은행 1566-2566 82-31-888-8000 www.ibk.co.kr/card/mainList.ibk
NH농협은행 1644-4000 82-2-6942-6478 card.nonghyup.com
SC제일은행 1588-1599 82-2-330-5701(비씨) www.bcc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