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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 정정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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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용정보 정정절차
  • 자신의 신용정보를 확인한 결과 사실과 다르게 등록되어 있음을 발견한 경우, 신용정보를 등록한 해당 금융회사,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정보업자에게 신용정보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정보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에 신용정보의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정보 정정절차

  • ①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신용정보의 정정을 청구함.
  • ② 신용정보업자 등은 정정청구에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즉시 신용정보의 제공 및 이용을 중단하고 사실여부 조사 결과에 따라 신용정보를 정정 또는 삭제함.
  • ③ 신용정보가 정정 및 삭제된 경우, 최근 6월 이내에 당해 신용정보를 제공받은 자 및 당해 신용정보주체가 요구하는 자에게 정정 또는 삭제된 내용을 통보함.
  • ④ 신용정보업자 등은 정정청구에 대한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당해 신용정보 주체에게 통지함.
  • ⑤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신용정보의 시정을 요청함.
  • ⑥ 신용정보업자 등이 금융감독위원회의 시정명령에 따라 시정조치를 취한 경우 그 결과를금융감독원에 보고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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